AI와 함께하는 디지털 창작자
닉네임 <냉동소설>로 활동하고 있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에 거주하면서, 글로컬 워크스타일을 추구합니다.
VeryMore는 경남 지역 크리에이터 통합 플랫폼입니다.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포트폴리오를 크리에이터가 게시하고 수요자가 DM을 통해 콘텐츠 개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핵심 기능은 블록 시스템 기반 콘텐츠 에디터로, 텍스트·이미지·영상·대화·코드 등 블록을 조합해 작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웹소설 작가를 위한 대화 블록은 1~3인 이상의 캐릭터 대화를 지원하며, 캐릭터 에셋과 연동되어 시각적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 학생들을 주축으로 다수의 크리에이터가 영입될 예정입니다.
SumNews는 YouTube의 주요 뉴스 채널에서 제공하는 최신 뉴스를 AI가 자동으로 요약하여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Python으로 유튜브 뉴스를 수집하고, LLM을 통해 한국어로 요약됩니다. 요약되어 등록된 뉴스는 원본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을 통해 주1회 에디터 오피니언이 첨부된 일주일 간의 주요 뉴스를 레터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블로그 마케팅 등을 자동화 할 차례입니다.
부산국제AI영화제는 인공지능 기술로 제작된 창의적 영화 콘텐츠를 집중 조명하는 국내 최초의 AI 특화 영화제다. 2025년 12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다. 출품 접수는 7월 16일부터 9월 7일까지로, 국내외 개인‧팀이 러닝타임 3분 이상의 AI 활용 영화(2024년 8월 이후 제작)를 자유 주제로 제출할 수 있다. 9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은 영화제에서 공식 상영되며, 상영작 전원에게 1,000달러의 제작지원금이, 관객상 수상작에게는 추가 3,000달러가 지급된다. 2024년에 고배를 마셨던 공모전이라 올해는 반드시 수상 의지를 다진다.